• Exploratory Testing approach
  • 배우고 통찰하며 개선하는 소프트웨어 테스트

  • 경험기반 기법의 상세종류 중 하나로 테스트의 설계, 수행, 계획, 테스트 기록 및 학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휴리스틱 테스팅 접근법이다.

  • 테스트 케이스를 먼저 작성하지 않고(테스트 케이스 작성시간 최소화), 대상 제품을 실행하면서 동시에 테스트를 설계, 계획,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한다. --> 테스트 엔지니어의 지적 능력 활용하기때문에 능숙한 상태에서의 테스트 설계가 필요함.

     

    * 구성요소(Rule)

    1) 테스트 차터 - 수행될 각 세션에 대해 명확한 임무를 설정해놓은 것

    2) 시간 제한 - 각 세션 당 시간을 정하고(60/90/120분) 제한된 시간 내에 몰입해야함

    3)테스트 노트 - 테스트를 실행하면서 머리속으로 계획,설계,테스트케이스를 작성하고 노트에 기록

    4)요약보고 - 종료 후 팀원끼리 요약보고,공유의 시간을 가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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